환절기 우리 아이 건강 관리 비법

Zero to Seven Lab/육아연구소 다른 글


태어나 처음 맞이하는 신생아 겨울나기, 엄마 아빠는 걱정이 많을 텐데요. 신생아들은 면역력이 약하고 스스로 열을 내지 못하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한시도 눈을 뗄 수가 없어요. 겨울철 신생아들은 체온 변화도 많으므로 항상 옆에서 관리를 해주어야 한답니다. 아이의 첫 겨울을 위해 어떻게 관리를 해주어야 할지, 신생아 겨울나기의 중요한 포인트를 함께 알아봐요.







신생아 겨울나기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체온 유지에요. 아이들이 있는 방 온도는 22~24가 적당해요. 또한, 아이들이 건조함을 느끼지 않게 습도 유지도 중요한데요, 습도는 45% 내외를 유지하는 것이 기본이랍니다. 실내 환경 관리를 위해 온습도계를 장만해서 수시로 체크해 주는 것이 좋아요. 날씨가 추워지면 부쩍 난방 온도를 높이는데 이는 사실 신생아 겨울나기에 좋지 않아요. 난방하다 보면 실내가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이에요. 잠깐만 방심해도 아기 피부가 금세 거칠어지거나 코가 막힐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적당한 난방과 함께 환기가 필요해요. 새벽과 늦은 밤에는 오염된 공기가 내려앉아 있으니 되도록 환기는 오전 10시 이후, 오전 4시 이전으로 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난방기를 사용하면 3~4번 더 환기를 시켜주세요. 아이가 자주 있는 방에는 특별히 2중으로 커튼을 쳐 찬 바람을 막아주세요, 단열 뽁뽁이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찬 바람을 막고 적당한 환기로 실내를 유지한다면, 아이 더욱 쾌적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아이들은 보통 기저귀를 차고 배냇저고리를 입는데요, 체온 유지를 위해 속싸개로 감싸줄 때가 많아요. 체온 유지를 위해 좋은 방법이지만, 따뜻한 실내에서는 땀이 많이 날 수 있어요. 땀에 젖은 옷을 오래 내버려 두면 땀이 날아가면서 체온을 빼앗기게 되므로 옷을 자주 갈아 입히는 것이 좋아요. 신생아 복은 땀 흡수가 잘되고 통기성이 우수한 면 소재의 옷을 선택해 주세요.


알로앤루의 신생아상하복은 부드러운 면 100 소재에요. 신생아 겨울나기로 입기 좋은 솜 누빔 원단으로 보온성이 좋은 제품이랍니다. 하의에는 아이의 발을 감싸주는 발싸개가 있어서 체온 유지에 더욱 효과적이에요. 앞쪽에는 똑딱이 처리되어 간편하게 입고 벗길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겨울철 신생아들은 잠을 잘 때도 체온이 떨어지지 않도록 신경 써주는 것이 좋아요. 배냇저고리 위에 수면 조끼를 입히거나 덧신을 신겨주면 체온 유지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발은 우리 몸에서 열이 가장 쉽게 빠져나가는 부분이라고 해요. 발이 따뜻하면 몸 전체가 추위를 덜 느낄 수 있어 신생아 겨울나기에 도움이 된답니다.


알로앤루의 덧신은 푹신푹신 부드러운 소재의 덧신으로 아이의 발을 부드럽게 감싸준답니다. 여기에 알퐁소의 극세사 수면조끼로 보온성을 올려주세요. 기존의 수면조끼 스타일이 아닌 우주복처럼 구성하여 아이들이 입고 활동하기 편한 제품이랍니다. 알퐁소, 알로앤루의 제품으로 잠잘 때의 체온 관리까지 지켜주세요





엄마, 아빠의 충분한 관심과 사랑이 바탕이 된다면, 신생아 겨울나기는 금세 지나가고 따뜻한 봄을 맞이할 수 있을 거예요. 엄마, 아빠가 건강해야 아이가 더욱 건강할 수 있다는 사실도 잊지 마세요! 모든 가족이 건강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제로투세븐이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