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우리 아이 건강 관리 비법

Enjoy Life/컬쳐라이프 다른 글


찬바람이 부는 건조한 날씨는 피부의 적중 하나인데요, 이런 날씨에는 엄마와 아이 모두 피부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해요. 피부보습 관리 없이 건조한 피부를 그대로 내버려 두면 피부 장벽의 기능이 약해져 피부 상태가 더욱 안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피부가 메마르지 않도록 꾸준한 피부관리가 필요한데요, 어떻게 하면 엄마와 아이의 피부보습을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을지 그 피부관리 비법에 대해 같이 알아볼까요?










목욕을 너무 자주 하면 피부가 전보다 거칠어질 수 있답니다. 피부관리를 위해 되도록 일주일에 3~4회 정도만 목욕을 시켜주세요. 클렌져는 아이의 피부를 위해 저자극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궁중비책의 베이비샴푸&바스 제품을 추천해요. 저자극 한방 제품으로, 식물 유래의 순한 세정 성분이 목욕 후에도 아이의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답니다.


목욕이 끝나면 물기가 마르기 전에 로션을 발라 건조함을 막아주는 것이 피부보습에 좋답니다. 신생아들의 경우 피부 건조를 막아주는 피지선이 덜 발달하여 있으므로, 보습력이 풍부하고 수분증발을 막아주는 보습제로 피부관리를 해주어야 한답니다. 궁중비책의 오리진 크림은 보습 오일로 윤기와 수분을 충전해주는 크림인데요, 목욕을 마친 후 수건을 이용해 톡톡 두드리듯이 물기를 닦고 3분 이내 발라주면 수분을 지킬 수 있어요.





아이들은 얼굴에 침, 콧물, 눈물이 묻어 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것을 그대로 내버려 두면 피부 건조증이 일어날 수 있으니 바로 씻기고 얼굴 전용 피부보습로션을 발라 피부관리를 해주세요. 부분적인 피부 건조증에는 궁중비책 페이스 수딩 로션을 주기적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장시간 외출 후에는 따뜻한 물로 목욕시키고 오일 마사지 후 로션을 발라주면 피부가 진정되고 아이가 잠을 깊이 잘 수 있는데요, 궁중비책의 카밍 크리미 오일로 목욕 후 아이의 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해보세요. 오일 성분이 목욕 후에도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잡아주며 아이 피부에 평온 감을 가져다준답니다.





여름이 아니라도 자외선 지수는 꽤 높은데요, 특히, 장시간 외출을 하거나 일조가 많은 날에는 아이에게 선크림을 발라주세요. 유모차의 투명덮개나 창문을 통해서 들어오는 자외선에도 피부 손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6개월 이상의 아기의 경우 SPF 30 정도의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은데요, SPF 25 / PA++의 저자극 선크림인 궁중비책의 보들보들 선크림을 추천해요. 아이의 피부를 위해 유모차에는 햇빛과 바람을 차단할 수 있는 덮개를 씌워주고 많이 건조한 날은 가능하면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답니다.


외출하게 되었다면, 입 주변과 볼은 꼭 수시로 확인해 관리해 주세요. 궁중비책 페이스 수딩 로션 같은 얼굴 전용 보습제를 갖춰서 수시로 덧발라 주는 것이 좋답니다. 아이들은 항상 피부의 수분 균형 유지에 신경 써야 해요. 특히 건조함이 심하게 나타나는 부분에는 보습제를 수시로 덧발라주어야 하며 외출 전에는 찬 공기에 노출되는 손, , 얼굴에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의 보습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해주세요.








엄마들의 피부관리 핵심은 수분 크림이에요. 요즘에는 로션 대신 수분크림을 바르는 분들이 많답니다. 수분크림은 아끼지 말고 듬뿍 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피부의 유분과 수분의 균형이 깨지면 트러블과 주름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따라서 건조한 날씨에는 수분을 꼭 보충해 피부보습관리를 해야 한답니다.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으로 넉넉하게 매일 바르는 습관을 들여 보세요. 얼굴뿐 아니라 몸에도 샤워 후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수분 함량이 많은 바디로션을 발라 전체적인 보습을 유지한다면 더욱더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에서 각질제거를 꾸준히 하며 팩을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습관이에요. 세안을 여러 단계로 나누어서 하는 것보다는 보습 성분이 함유된 저자극 클렌져를 이용해 한 번 세안하는 것이 피부관리에 훨씬 효과적이랍니다. 스크럽이나 필링 등의 각질제거용 제품들을 활용해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주고 피부 진정을 할 수 있는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가 트지 않고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어요. 마스크 시트 팩을 밤 세안 후 스킨로션을 바르고 20분 동안 붙이거나, 아침 화장 전 눈가 전용 팩을 붙였다가 화장을 하는 것도 좋은 보습 관리 방법이에요






이 밖에도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숙면은 피부관리의 기초 중의 하나랍니다. 또한, 실내에서 적절한 습도를 유지해서 건조함을 탈피하는 것도 필요해요. 비타민 성분이 많은 채소나 과일도 피부보습 관리에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 엄마와 아이 모두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J  









댓글 2

    • 궁중비책 향도 은은하고 촉촉함이 오래가서 좋아요~

    • 궁중비책 제품 좋아해 주셔서 감사해요. ^^ 앞으로도 예쁜 우리 아이 피부를 지켜주는 좋은 제품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