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우리 아이 건강 관리 비법

Love Project /제로투세븐人사이드 다른 글



모든 아이들에게 놀이가 주는 즐거움과 자연의 가치를 알게 해주는 브랜드, 섀르반!

올해에도 우리 아이의 가을, 겨울 야외활동을 책임질 섀르반의 아이템들을 살펴봐야겠죠?

이번 인터뷰는 누구보다 아웃 라이프를 사랑하고, 세 아이의 엄마로써 엄마의 마음을 담아 디자인하는 이꽃님 디자이너와 함께했습니다! :)







Q. 먼저 자기 소개 부탁 드려요.

A. 안녕하세요. 활동적인 야외활동 및 캠핑을 좋아하는 13년차 디자이너 이꽃님입니다. 제로투세븐에 입사한지는 이제 막 2년차에 접어들었는데요~ 섀르반에서 가방, 모자, 신발, 장갑, 고글, 양말, 수경 등 다양한 용품들을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Q. 캠핑을 좋아하신다고 들었는데 섀르반 디자이너로 근무하시게 된 계기와 관련이 있나요?

A. 네 물론이죠! 캠핑 마니아였기 때문에 섀르반에서 일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됐어요. 저는 주로 삶 속에서 디자인의 영감을 받는 편인데요, 지금은 세 아이의 엄마로써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과 아이들을 위한 것을 고민하는 삶의 문제들을 디자인으로 풀어내고 있습니다. 저희 아버지도 디자이너셨고, 오빠도 디자이너여서 어릴 때부터 디자인을 접하며 자라다 보니 자연스럽게 디자이너가 되었던 것 같아요. 한마디로 제 삶 자체가 디자인이죠^^ 





Q. 디자이너로 근무하고 있는 섀르반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소개 부탁드려요!

A. 섀르반은 우리 아이들에게 아이다운 활동성을 선물해 주고자 하는 브랜드에요. 요즘 아이들은 바깥놀이보다는 실내에서 디지털기기에 의존하는 놀이를 많이 하잖아요. 그래서 섀르반을 통해서 자연이라는 보다 넓은 세계를 경험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야외 활동에 조금 더 도움이 되고자 하는 제품들을 많이 만들어 내려고 노력하는 브랜드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디자인적인 부분도 스칸디나비안 아웃 라이프라는 아이덴티티에 맞춰서 디자인하고 있구요, 소재도 활동성을 강조한 소재들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섀르반이 아웃라이프 브랜드라고 불리는 이유도 바로 이런 부분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Q. 그렇다면 섀르반의 용품 디자이너로서 어떤 부분을 가장 고민하시나요?



A. 섀르반이 아웃 라이프”, 즉 야외 활동을 추구하는 브랜드인만큼 활동성에 중점을 두고 디자인을 해요. 특히 시즌 이슈에 따른 고민을 디자인에 투영하는데요.

 

예를 들어 여름철 물놀이 용품을 디자인할 때는 톡톡 튀는 디자인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자외선 차단 기능과 눈에 잘 띄는 디자인으로 부모님의 마음을 안심시키는 모자류를 디자인했어요.

 

겨울에는 스키를 즐기는 계절이다 보니, 스키용품이 강화되죠. 고글 같은 경우에는 넓은 시야 확보가 가능하면서 flexible한 구성으로 깨질 위험이 없도록 디자인했고 모자류나 장갑류 등의 용품은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따듯하고 가벼운 디자인을 기본 원칙으로 가져가고 있어요. 극한의 따듯함을 줄 수 있으면서도 스타일이 살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Q. 섀르반 16FW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부탁 드려요~

A. 16FW 섀르반은 아웃라이프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함께할 수 있는 스타일로 돌아왔어요. 예전에는 북유럽 감성 캐쥬얼에 기능성이 강조된 아웃도어, 스포츠 무드가 좀 더 강했다면 이번 FW의 섀르반은 아웃라이프 스타일의 데일리웨어가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의류라인이 좀 더 차분해졌기 때문에 용품 쪽에서는 오히려 유니크하게 포인트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한 아이템들을 디자인했어요. 요즘 엄마들이 이런 스타일을 선호하기도 하구요. 이번 시즌 역시 예년과 같이 동물을 모티브로 한 용품들이 많답니다.



 


가장 BEST로 꼽고 싶은 가방은 부엉이 백팩 이에요. 부엉이를 모티프로 한 가방은 섀르반에서 매년 출시하고 있는 아이템인데요, 연도 별로 조금씩 다르게 변신해가는 부엉이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올해의 부엉이는 데일리로 활용할 수 있는 좀 더 모던한 느낌으로 탄생했습니다.



Q. 직접 디자인 하신 아이템 중에 16FW 가장 BEST 아이템은 무엇인가요?

 



A. 기능적인 면에서는 역시 3M 스카치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야간 야외활동에서의 안정성을 강조했다는 점을 이야기하고 싶어요. 흘러내리지 않는 체스트 벨트를 통해 착용의 편리함은 더욱 높혔구요, 가방 내부에 보온/보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물통주머니를 추가해 실용성을 더했어요!





A.  토끼크로스백은 토끼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는데요, 반짝이는 뱀피 무늬 원단에 토끼 모티브를 적용하여 귀엽게 코디가 가능합니다. 원래는 가방만 출시할 예정이었는데, 제가 너무 갖고싶은 아이템이기도해서 브론즈파우치브론즈동전지갑도 함께 디자인했어요.




A. 지그재그니트헤드기어(왼쪽)’ 모자의 경우는 추운 겨울 따듯하게 방한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코까지 덮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어요. 따듯하면서도 너무 무겁지 않은 유니크한 디자인의 모자에요.

별고깔니트헤드기어(오른쪽)’라는 고깔모양 모자는 지금 북유럽쪽에서 굉장히 핫한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서 디자인했어요.






Q. 섀르반만의 활동성을 강조한 디자인을 위해서 가장 노력하시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많은 경험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캠핑마니아였을 때의 경험, 그리고 지금 세 아이의 엄마로 실제로 아이들과 생활하면서 얻은 경험들을 통해서 이런 아이템이 필요하구나하는 내용들을 반영해 디자인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아동복 브랜드 디자이너는 아이가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괜히 있는 것이 아닌 것 같아요. ^^

브랜드 성향에 맞는, 브랜드를 닮은 사람이 디자인을 한다는 점이 진정성 있는 디자인의 근원이고, 섀르반의 경우에는 그것이 활동성이죠.


Q. 섀르반 삼행시

: 섀르반의

: 르네상스 시대

: 반하게 만들 거야!






 

인터뷰 후기

아이가 셋이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소녀 같은 이꽃님 디자이너와의 인터뷰였습니다.

이꽃님 디자이너는 삶 속에서 섀르반을 발견하고, 아이들과 브랜드를 함께 키워가는 엄마 였습니다.

앞으로도 엄마의 마음으로 섀르반을 입는 아이들을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