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우리 아이 건강 관리 비법

Love Project /제로투세븐人사이드 다른 글

 

 

영국 특유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포래즈!

네 명의 독특하면서도 귀여운 캐릭터가 각각의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표현되고 있는데요~

다양한 캐릭터들이 선보이는 매력에 흠뻑 빠진 맘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포래즈,

누가 만드는지 궁금하신 여러분들을 위해 포래즈 디자이너분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및 업무 소개 부탁 드려요.

A. 안녕하세요, 제로투세븐에서 포래즈 디자인팀에서 6년째 일하고 있는 이보람 디자이너입니다. 저는 포래즈팀에서 여아파트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디자인과 함께 공장에서 상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원단 및 부자재의 색상, 퀄리티 등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포래즈 디자인실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A. 포래즈 디자인팀의 분위기는 포멀한 편이에요. 아무래도 포래즈 디자인 자체가 포멀한 느낌을 추구하고 있기 때문에 디자이너들도 브랜드 성격을 따라가는 것 같아요^^ 조용하면서도 진중하게 책임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포래즈 디자인팀의 터줏대감으로서, 포래즈를 소개해주세요,

A. 포래즈는 영국 특유의 고급스럽고 시크한 스타일 추구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포래즈(four-lads:)라는 브랜드 명에서 유추

하실 수 있는 것과 같이, 네 명의 독특한 친구들 캐릭터가 각 스타일 특징에 잘 표현되어 있는 세련되고 합리적인 가격의 토들러 & 키즈 브랜드에요~.

 

 

  

 

개인적으로는 기존부터 추구해온 클래식한 이미지의 유럽대륙 타입의 신사복 차림인 콘티넨털 스타일의 폴과 앤을 더 좋아하는 편이긴 해요^^




 

Q. 포래즈 브랜드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일까요?

A. 포래즈는 영국 스타일의 시크하고 포멀한 느낌을 추구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한 날이나, 행사가 있는 날 입기에 딱 맞는 브랜드라는 점이 매력이에요. 일상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기능성 아이템도 있지만, 아이들이 입었을 때 신사숙녀 같은 느낌이 연출되는 격식 있는 이미지가 뚜렷하죠. 이런 브랜드 이미지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어요.

지난 7월에는 중동에 진출했는데요, 포래즈의 포멀한 의상들이 반응이 굉장히 좋았어요. 아마도 유아동 브랜드중에, 격식 있는 느낌의 옷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메리트가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Q. 포래즈 디자이너로서 가장 많이 고민하시는 부분이 궁금해요!

A. 디자이너로서 제가 원하는 디자인과,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이 적절히 믹스될 수 있도록 하고, 그 안에서 선두할 수 있는 디자인을 녹이려고 고민하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동복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안전하면서 편하고 쉽게 입을 수 있도록 기능적인 부분도 함께 고려해요.

 

개인적으로 제로투세븐의 각 브랜드들이 국내 유아동 시장에서 독보적인 디자인&스타일을 가졌다고 생각하는데요, 같은 아이템이지만 제로투세븐에서만 볼 수 있는 스타일로 차별화 시키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트렌디한 아이템이나 유행하는 디자인들도 포래즈만의 스타일로 컨셉에 맞게 녹여내는 것이 디자인의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브랜드에 애정을 가지고, 디자인할 때에 조금 더 포래즈 스러운 것을 생각하려고 늘 노력해요.

 



 

Q. 처음 포래즈 디자인과 지금 디자인은 어떻게 달라졌나요?

A. 예전에는 포래즈가 조금 더 클래식하고 댄디한 스타일을 추구했다면, 지금의 포래즈는 편안하고 활동성이 좋은 라인까지 추가됐어요. 이번 FW에서도 보실 수 있듯이 단정한 스쿨룩뿐만 아니라 패션업계의 스포티즘 트랜드를 반영한 에슬레저 스포츠 라인도 디자인했죠.

 

Q. 그렇다면 이번 포래즈 FW에 대해서 소개 부탁 드려요!

A. 이번 포래즈 16FW모던 브리티시 캐쥬얼의 아이덴티티를 찾아가자는 취지로 진행됐어요영국의 아이들은 어떤 취미를 가지고 있는지, 방과 후 활동으로는 어떤 것을 하는 지와 같은 라이프스타일을 고민했습니다.

  



CONCEPT 1. 영국에는 어떤 놀이가 있을까?

 

 

컨셉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눴는데요~ 영국에는 어떤 놀이가 있을까?’ 라는 질문에 착안해서 체스게임이 연상되도록 구성한 스타일룩과 영국의 비오는 날씨에 착안해 비와 구름을 모티브로 사용한 스타일 룩이 있어요

 

 


CONCEPT 2. 영국의 날씨, 비와 구름

  


전체적으로 가을 의상들은 신학기를 맞이한 친구들이 깔끔하게 입기 좋은 의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국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되, 그 안에 포래즈만의 스타일을 녹여내려고 노력했어요^^

 

 



이보람 디자이너의 16FW 강추 아이템 온라인 바로가기

이보람 디자이너의 16FW 강추 아이템 오프라인 바로가기

  



Q8. 이번 포래즈 신제품 중에서 BEST를 꼽아 주세요!

  

 

A. 포래즈의 클래식한 All-time Best는 트렌치코트인데요, 이번 시즌에는노을지는 트렌치코트를 디자인했어요.  의상 안에 라이너가 있어 가볍게 입을 수도 있고, 간절기에는 더 따뜻하게 입는 것도 가능해요. 탈부착 가능한 모자까지 있어서 캐쥬얼한 느낌과 포멀한 느낌을 동시에 연출 가능해 더욱 실용적인 아이템이죠. 게다가  흔히 볼 수 있는 베이지컬러가 아닌 핑크 베이지 색상이어서 따뜻한 색감이 돋보이는 아이템이에요.





캐쥬얼한 라인으로는준비된 맨투맨을 추천 드려요. 다양한 컬러와 그래픽을 활용해서, 언제 어디서든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에요.트랜디한 컬러감을 사용해서캐릭터와 영국적인 느낌을 살린 그래픽이 특징인 아이템이죠. 살펴보시면 중절모나 영국 택시 같은 그래픽이 삽입되어 있어서 영국적인 포래즈의 감성이 잘 담겨 있는 옷이에요.





어슬레저 스포츠 라인 같은 경우에는 일상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는 트레이닝복 라인이에요. 편안한 면 소재의 트레이닝 상하의, 레깅스 등이 있구요. 스포티한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서 우주 모티브의 디자인 요소를 가미했어요. 아이들이 방과 후에 편안하게 입기에 좋은 아이템으로 추천합니다

 



Q. 포래즈의 옷들은 어떤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나요??

 


A. 우선 시장조사를 통해서 전체적인 컨셉을 결정하는데요, 시장조사는 아무래도 저희가 추구하고 있는 스타일에 맞춰 영국 쪽으로 가고 있습니다. 시장조사를 통해 컨셉이 결정되면 자료를 찾아서, 제품을 실제로 제작하기 전에 사진으로 먼저 스타일 착장을 진행해요.

그 이후에 포래즈에 맞게 디자인을 하게 되는데요~ 이 단계에서 색을 입히면서 옷이 출시됐을 때의 모습을 미리 확인합니다. 디자인이 결정되고 나면 샘플 의상을 제작해 품평회를 거쳐요. 품평회에서 셀렉이 되느냐에 따라 출시되는 아이템들이 결정 납니다.

 

Q. 디자인 과정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단계는?

A. 디자인을 실물로 구현하는 과정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머리 속으로 구상하는 것과 실제 옷을 생산하는 부분에 큰 차이가 있거든요. 생각만큼 쉽지 않고, 그래서 조금 더 꼼꼼하게 보고, 자료조사를 많이 하고 있어요.

 

Q. 디자인을 위해 특히 노력하는 부분이 있다면?

A. 다른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는 포래즈만의 디자인을 찾고 싶어요. 포래즈만의 디자인을 찾기 위해, 국내 뿐 아니라, 해외 브랜드의 디자인들도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어요.

 

또한, 매년 새롭게 개발되고 있는 소재를 찾기 위해, 종종 동대문에 나가 소재 서치를 하고, 어울릴법한 디자인에 소재를 셀렉하는 과정에서 아이디어를 얻기도 해요

 



 

Q. 일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A.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예전의 나보다 일처리 능력이 향상 되었거나 많이 발전했다고 느낄 때에요. 부족한 면을 좀 더 보완했다던지 판매 매출이 상승 되었을 때나 생산 핸들링 업무에 있어서 노련하게 대처 할 때 성장했다고 느껴집니다. 누군가에게 가장 입고 싶은 옷을 디자인한다는 것 자체가 매력적이에요. 내가 디자인한 옷들이 실물로 나오게 되고 간혹 거리를 지나가다가 내가 디자인한 옷을 입은 아이를 봤을 때 신기하면서도 색다르게 느껴져요.

 




Q. 디자이너에 지원하는 후배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A. 많은 분야를 경험하고 무궁무진하게 관심을 갖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디자인이랑 직접적인 관련이 없더라도 쇼핑, 취미 생활이나 여행 등 여러 가지 경험을 체험해 본다면 디자인을 하는 눈의 시야도 넓어지기 마련이니까요. 디자이너는 생각만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표현을 잘 해 낼 줄 아는 것 도 중요하기 때문에, 끊임없이 표현력을 다듬는 것도 중요해요.

 

Q. 디자이너로서의 최종 꿈은 무엇인가요?

A. 디자이너로서 연차가 쌓여 갈수록 더더욱 통감하는 부분인데요, 디자이너는 단순히 옷을 디자인 하는 것뿐만 아니라 제품 아이디어 기획, 시간 관리, 소재 기획 등 다양하게 생각보다 많은 영역에서 기획해야 되는 요소들이 많아요. 무엇보다도기획력을 잘 갖춘 디자이너로 인정받고 싶습니다





 

인터뷰 후기

인터뷰의 시작부터 끝까지시종일관 진지한 자세로 인터뷰에 임해주신 이보람 디자이너와의 아주 ‘포래즈다운’ 인터뷰였습니다앞으로도 클래식하고 댄디한 포래즈의 멋진 옷들을 기획하고 디자인할 이보람 디자이너의 앞날을 응원하겠습니다 :)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