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우리 아이 건강 관리 비법

Enjoy Life/아웃라이프 다른 글


여름이 되면 가족들과 함께 해수욕장으로 놀러 가던 즐거운 기억이 나시나요? ^^ 오늘은 제로투세븐이 물 좋기로 소문난 국내 해수욕장을 소개합니다! 먼저 위에 지도를 보시고, 가족끼리 다녀오기에 딱 좋은 해수욕장 스무 군데를 한눈에 확인해 보세요!

그럼 이 중에서도 제로투세븐이 엄선한, 국내 물 좋은 해수욕장 일곱 군데를 소개해 드릴게요

올여름 해수욕장 갈 계획이시라면 꼭! 확인해 보세요









서포리 해수욕장

 

인천광역시 옹진군 덕적면 덕적남로587번길 15 (덕적면)

 

물 좋기로 소문난 해수욕장 1위에 선정된 곳이 서해라니, 조금은 신선한 충격이죠? ^^ 보통 수심이 깊고 물이 차가운 동해가 더 좋은 해수욕장이라고 생각되기 마련인데요, 서포리는 무려 100년이 넘는 노송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길이가 3km에 달하는 넓은 백사장으로 절경을 이루는 곳인데, 매년 10만 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찾는다고 하니, 바다 느낌 좀 아는 분들은 이미 서포리 물 좋은 소식을 알고 계신 듯 합니다. ^^ 서포리 해수욕장에 방문하신다면 산림욕을 체험할 수 있는 소나무 산책로에 꼭! 방문해 보세요. 해수욕과 산림욕을 동시에 즐기실 수 있답니다!






춘장대 해수욕장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춘장대길 20 (서면)

 

춘장대 해수욕장은 맑고 잔잔한 수면이 특징인데요, 울창한 해송과 아카시아 숲이 널리 분포되어 있어 야영과 휴식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장소라고 해요! 썰물이 되면 주변 섬까지 걸어갈 수도 있어 온종일 색다른 분위기와 장관을 연출하는데요, 갯벌에서는 맛살, 조개, 넙치 등을 잡을 수 있어 갯벌 낚시 명소로도 유명하다고 해요. ^^ 서해안 일대에서는 보기 드물게 자연경관이 수려한 것으로도 유명하다고 하니, 바닷가에서 운치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꼭 방문해 봐야 할 장소인 것 같아요!

 





경포 해수욕장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 산1, 강문동 산1

 

경포 해수욕장은 동해안 최대 해변으로 유명한데요, 동해의 푸른 물과 넘실대는 파도, 고운 모래 해변을 200%로 경험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서핑을 해도 충분할 듯한 파도와 이를 쓸어 안은 길이 1.8km에 달하는 백사장에서 느긋이 누워있다 보면 가슴이 탁 트이는 것을 느낄 수 있죠. ^^ 울창한 송림 병풍의 조화가 바다의 멋을 더하는 관광 명소입니다!






 

주문진 해수욕장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북로 210 (주문진읍)

 

주문진 해수욕장은 면적 9,608m2의 넓은 백사장과 수심이 얕고 바닷물이 맑아 가족 단위 피서지로 주목받는 곳입니다. 울창한 해송은 바닷바람에 지친 관광객들에게 좋은 쉼터를 마련해 주기도 하죠. 예전부터 관광지로 유명했던 곳이라 주변 숙박시설은 깨끗하고 잘 정비되어 있으며, 6,600m2의 소나무 숲에는 하루 440곳의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야영장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특히 여름에는 오징어가 많이 나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동해산 오징어를 맘껏 맛볼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지요. ^^ 바다를 끼고 줄지어 선 회센터에서 싱싱한 횟감을 맛볼 수 있는 것도 주문진에서 누릴 수 있는 즐거움입니다.







동막 해수욕장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481 (화도면)

 

강화도 본섬의 유일한 해수욕장으로 백사장과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밀물 시에는 해수욕을 즐길 수 있고, 썰물 시에는 갯벌에 사는 여러 가지 생물을 관찰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줄 수 있죠. 인근에는 분오리 돈대, 함허동천 시범야영장, 정수사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하답니다. 특히 분오리돈대에 오르면 강화의 남담갯벌이 한눈에 들어오고 멀리 인천국제공항도 볼 수 있답니다. 우리나라 각 시대의 역사가 곳곳에 새겨져 있는 역사의 섬답게 유적지도 많아 아이들의 막간 학습에도 좋은 장소랍니다. ^^ 단 관광객들의 발길이 잦아지며 다양한 어종이 사라질 위기에 처해있다고 하니, 무분별한 채집은 삼가주세요!






낙산 해수욕장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해맞이길 59

 

매년 여름 전국 각지에서 100만 이상의 인파가 다녀가는 동해안 대표 해수욕장! 깨끗하고 넓은 백사장과 얕은 수심, 다양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관광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지요. 낙산 비치호텔에서 내려다보이는 전진항은 작은 어선들이 모여있는 조그마한 항구와 방파제로 어촌으로서의 풍치를 물씬 느끼게 하고, 무척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횟감을 구할 수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더욱 큰 사랑을 받고 있지요. ^^ 인근에 천년고찰 낙산사가 있어 문화여행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의상대에서 맞이하는 일출도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준답니다.






오산 해수욕장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선사유적로 712-9 (손양면)

 

백사장의 길이가 900m, 폭이 80m, 수심 1m가량의 해변으로 드넓음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숲이 멋진 오산해수욕장! 백사장 내 텐트 야영이 가능해 가족 단위 여행지로 해수욕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입니다. 인근에는 오산리 신석기시대 유적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오산리 선사 유적박물관이 있어 선사시대 생활상 등 볼거리와 교육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변에는 동호리 해변, 낙산 해수욕장, 낙산사 등이 있습니다.







매번 고생스럽다 생각하다가도, 여름에 바닷가에 놀러 가지 않으면 허전한 기분이 마구마구 들지요. ^^ 이번 여름에는 제로투세븐이 추천하는 물 좋은 대한민국 해수욕장에서 가족들과 신나고 아름다운 추억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