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우리 아이 건강 관리 비법

Zero to Seven Lab/놀이연구소 다른 글



날씨가 춥고 미끄러운 빙판길 때문에 야외로 나가는 게 부담스러우시죠? 실내에서 아이들과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놀이가 뭐 없을까 고민하셨을 텐데요. 이번 제로투세븐 놀이대백과에서는 물병 볼링 놀이를 소개해 드릴게요. 볼링을 즐기면서 수 세기까지 연습할 수 있는 간단하고 유익한 놀이랍니다 ^^~!




♪준비물:  빈 물병 10,


♪놀이 방법:

 



 빈 물병 10개를 맨 앞에 1, 그 다음에 2, 그 다음에 3, 맨 뒤에 4개를 순서대로 세운다.

“OO, 엄마랑 볼링하자~ 먼저 물병으로 핀을 만들어서 이렇게 세우고. 이 물병들을 넘어지게 하는 거야~.”

 

 엄마가 먼저 조금 떨어진 곳에서 공을 굴려서 물병을 맞춘다

엄마가 먼저 보여줄게. 이제, 이렇게 공을 굴려서 물병을 넘어지게 하면 돼.”.

 

 넘어진 물병의 수를 큰소리로 센다.

"! 물병이 넘어졌네. 하나~ ~ ~ . 네 개나 넘어졋다. 이제 OO이가 해봐!"

 

④ 아기에게 공을 굴려서 물병을 맞추게 한다.

이제 OO이가 공을 굴려서 물병을 넘어지게 해봐요. 몇 개가 넘어지는지 세어보자~.”

 

♪놀이 효과:

물병 볼링 놀이는 손과 눈의 협응 능력과 공을 잡고 놓는 기술을 발달시켜줘요~! 또한 수 세기의 언어를 듣고 수와 친숙하게 된답니다^^~!

 

♪우리 아이 가능성 쭉쭉 TIP

물병을 맞추기 쉽게 하려면 더 큰 물병을 쓰고 물병의 위치를 더 가까이에 놓아요. 물병에 물을 약간 채우고 물감을 타면 아기가 좋아하는 각양각색의 볼링핀을 만들 수 있답니다^^! 물병 안에 쌀이나 모래를 채워도 좋습니다. 앉아서도 공을 굴려보게 하고 서서도 굴려보게 해보세요 ~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