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우리 아이 건강 관리 비법

Zero to Seven Lab/놀이연구소 다른 글




생후 5개월 즈음 아이는 누군가를 향해 미소를 짓고 손을 내밀면 안기려고 하는 몸짓을 보입니다. 짝짜꿍이나 도리도리 같은 놀이를 함께 하면 신나게 따라 하기도 하죠! 이는 다른 무언가에 반응을 보임으로써 서서히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는 모습을 나타내는 것이랍니다!


오늘은 생후 5 ~ 8개월의 아이의 인과관계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새롭게 배워요~ 밀고, 눌러봐요> 놀이를 알려드릴게요! 집안에 있는 TV, , 전화기와 같은 제품을 이용한 놀이이기에 특별한 준비 없이 손쉽게 할 수 있는 놀이에요!




 준비물: 없음
 놀이 방법:

 

아이가 보는 앞에서 문을 닫고 콩콩 두들겨보세요.

 

아이도 문을 두들기도록 도와주세요.

"OO, 엄마가 문을 콩콩 두드렸죠? OO도 이렇게 두들겨봐요. 콩콩 소리가 나네요?"

 

문을 살짝 열고 미는 것을 보여준 다음 아에게도 시켜주세요.

"엄마가 문을 살짝 밀었어요! 문이 열렸네? , OO가 밀어볼까요? 뭐가 보일까요? 할머니 흔들의자가 보이네요!"

 

이와 마찬가지로 계속 말을 걸면서 집 안의 버튼 등을 아이가 직접 눌러보도록 유도해주세요!

"자 리모컨 버튼을 눌러보자! TV가 켜졌네요! 야옹이가 나왔네! 우리 OO 참 잘했어요!"






 



 놀이 효과:

<밀고, 눌러봐요> 놀이는 아이의 신체 발달과 인지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이 시기의 아이는 팔 근육이 발달하여 손 닿는 곳에 있는 물건을 팔을 뻗어 집을 수도 있는데요, 버튼을 누르고 문을 밀고 당기는 행동은 아이의 소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된답니다. ^^

 

더불어 이 시기의 아이는 엄마가 상상하는 이상으로 지력이 발달합니다. 주위의 여러 가지 것에 호기심을 보이고 만져보고 손을 내미는 행동을 하죠! 그런 아이의 행동에 따라 TV가 켜진다거나 문이 열리는 인과관계를 보여주는 것은 아이의 인지 발달을 더욱 도와줄 수 있는 육아법이랍니다!






 우리 아이 가능성 쭉쭉 TIP:

전화기도 아주 좋은 놀이용구가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일반 전화기로 할머니, 할아버지의 전화번호를 아이가 직접 눌러보게 하고 연결이 되면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그러면 아이는 자신이 한 행동으로 할머니의 목소리가 들린다는 사실을 인지할 수 있을 거에요!

 

또 아이와 하이파이브를 하면서 아이의 손바닥을 가볍게 밀어주는 놀이도 간단하면서도 좋은 발달 놀이가 될 수 있으니 자주 관련된 놀이를 해주면서 아이의 발달을 도와주세요!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