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우리 아이 건강 관리 비법

Zero to Seven Lab/놀이연구소 다른 글

모든 아기는 지적 호기심을 가지고 태어나는데요, 바로 이 호기심으로 아이는 학습 능력을 습득하게 된답니다. 또한 초기 학습의

중요한 부분인 놀이는 아이가 여러 분야에서 잘 발달할 수 있도록 돕는 인지 성장의 기초를 다져 주죠. 결국 아이와 잘 놀아주어야 아이가 더 잘 발달할 수 있다는 뜻이겠죠?

 

오늘은 지적 능력이 놀랍게 발달하는 시기인 13~18개월 아이들을 위한 놀이법을 소개해 드릴게요J




1세가 지나면서 우리 아이는 조금씩 주변 환경을 기억할 수 있게 되죠. 이 시기에 아이는 하나 두 개 작은 물건에서 시작하여 나중에는 전체적인 환경까지 기억하게 된답니다. ^^ 아이의 기억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만한 놀이를 알려드릴게요!


q 준비물: 가족들의 사진 2~4


q 이방법

Œ①가족들의 사진 2장을 아이 앞에 늘어 놓아주세요.

아이가 사진에 관심을 보이면, 사진을 2장을 한 장씩 짚으며 언제 찍은 사진인지, 누가 찍혔는지를 아이에게 아래처럼 2번 물어봐 주세요.

이 사진을 보자~ 여기 누가 있지요? 맞았어요. 세븐이랑 엄마가 있네. 세븐이랑 엄마 아빠가 바다에 놀러 가서 찍은 사진이네요. 바다에서 우리 

뭐 고 놀았지요?”

Ž대화가 끝나면 사진을 한 장씩 뒤집어 두고 아이에게 사진에 누가 나오는지 물어보세요. 만약 아이가 잘 기억을 못하면 힌트를 주시면 되요.

세븐아. 이 첫 번째 사진에 누가 있었더라? 여기에 파란 바다가 있던 것 같은데..”

두 번째 사진도 Ž처럼 아이에게 물어보시면 됩니다. 힌트도 주시고요. 아마 아이가 엄마의 말을 열심히 들으며 기억해서 답하려고 노력할거에요.


q 놀이효과

∴ 기억이 잘 안 날 때일수록 열심히 노력해야 기억력이 좋아지죠? 아이도 마찬가지랍니다. 아직은 단기적인 것만 기억하지만 이런 놀이를 통해 점점 더 장기적인 기억을 해낼 수 있답니다. 아이에게 사진에 대해 더 물어보면 사건을 말로 설명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답니다!


∴ 더불어 방금 전에 엄마와 함께 이야기했던 것을 반복하기 때문에 단기 기억력도 향상될 수 있어요. 이 무렵에는 눈으로 기억하는 것보다 귀로 듣고 기억하는 것을 더 잘하기 때문에 엄마가 말로 설명해주었던 사진의 사건을 기억하면서 단기적인 사건을 기억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 사진에 대한 질문에 답하려면 아이는 일어난 사건을 순서대로 설명해야 하기 때문에 사건을 말로 설명하는 방법 또한 배울 수 있을 거에요~^^

 

q 아기의 가능성을 키우는 Tip?

아이가 기억하는 양에 따라서 사진의 수를 점차 늘려가시면 좋아요. 가족 여행처럼 아이가 방문한 곳이나 동물들의 사진도 응용하실 수 있답니다! 또한 사진이 아니더라도 아이가 좋아하는 그림이나 카드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더불어, 평소 외출 후에는 그날 만났던 친구, 친척과의 일에 대해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어주세요~ 아이의 가장 좋은 기억력 향상 활동이 될 수 있을 거랍니다!

 

                                                                                                                                                                                                      


성장 단계에 꼭 맞춘 제로투세븐의 아이 놀이 백과! 오늘은 13~18개월 아이들의 발달을 위한 <사진 기억하기 놀이>를 살펴보았는데요, 도란도란 아이와 있었던 추억을 이야기하면서 아이의 지적 학습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놀이, 주말에 한번 시도해 보세요








댓글 0

*

*